[논  설]

 

 오늘 온 겨레는 우리 민족끼리 기치높이 자주통일, 반전평화, 민족대단합의 3대애국운동을 힘있게 벌여 나가고 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민족의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김일성주석님께서 탄생하신 태양절을 성대히 기념하고 있다.

이 뜻깊은 날을 맞이한 우리 민중과 온 겨레의 가슴가슴은 어버이주석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으로 차 넘치고 있다.

어버이주석님께서 탄생하신 1912년 4월 15일은 어둡던 조국강산에 민족의 찬란한 태양이 솟아 오른 대행운의 날이며 우리 민족의 무궁한 번영과 인류의 광명한 미래가 기약된 대경사의 날이다.

역사의 이 날이 있어 우리 겨레는 식민지약소민족으로부터 존엄높은 자주적인 민족으로 위용 떨칠 수 있게 되었으며 인류역사의 새 시대, 자주시대가 펼쳐지게 되었다.

우리 민족의 존엄과 영예, 광명한 미래가 4월의 봄명절과 잇닿아 있기에 뜻깊은 태양절을 기념하는 우리 민중과 온 겨레는 민족의 태양이신 어버이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을 가슴 뜨겁게 돌이켜 보고 있다.

어버이주석님은 빛나는 사상이론적 예지로 우리 민족과 인류의 자주위업실현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신 걸출한 사상이론가, 영원한 주체의 태양이시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일찍이 격동하는 시대의 요구와 민중의 지향을 반영하여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심으로써 우리 겨레와 진보적 인류에게 자주시대의 새로운 지도사상을 마련해 주시었다.

사람이 모든 것의 주인이며 모든 것을 결정한다는 진리를 새롭게 밝히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민중을 중심으로 하여 풀어 나갈 데 관한 주체의 혁명학설을 확립한 주체사상은 우리 민족의 운명개척에서 뿐 아니라 인류자주화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이론실천적 의의를 가진다.

풍파 사나운 20세기 조국북반부에는 준엄한 시련의 고비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았다.

하지만 이북이 좌절과 실패를 모르고 승리와 영광의 역사만을 아로새겨 올 수 있은 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주체사상을 생명선으로 거머쥐고 전진해 온데 있다.

이북이 걸어온 자랑 찬 노정은 위대한 주체사상이 구현되고 승리하여 온 자주와 창조, 융성과 번영의 역사이며 민족자주위업실현에서 이룩된 모든 승리와 성과 귀중한 전취물들은 어느 것이나 다 위대한 주체사상이 가져다 준 고귀한 결실인 것이다.

이남변혁운동이 미제와 그 주구들의 가혹한 탄압과 방해책동을 물리치고 민족자주의 기치밑에 스승장구해 올 수 있은 것도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이 밝혀주는 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해 왔기 때문이다.

주체사상은 그 진리성과 보편성으로 하여 현시대 뿐 아니라 인류의 미래를 대표하는 자주시대의 영원한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리고 있다.위대한 주석님은 민족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시어 혁명과 건설의 세기적 기적을 창조하신 영도의 거장이시며 걸출한 정치가이시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근 70성상에 달하는 장구한 기간 민족자주위업을 이끄시어 조국북반부를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강국으로 전변시켜 주시고 약소민족으로 버림받던 우리 민족을 주체성과 민족성이 강한 존엄높은 민족으로 위용 떨치게 하여 주시었다.

일찍이 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혁명의 진두에 나서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총대를 앞세운 선군혁명영도의 초석을 마련하여 주시고 우리 겨레가 총대로 자기 운명을 승리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주체의 혁명무력을 창건하시었으며 인민군대를 무적의 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마련해주신 주체의 혁명무력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 겨레는 간고한 항일혁명전쟁에서 일제를 타승하고 조국해방을 이룩할 수 있었으며 이북민중은 미제의 강도적인 침략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수면서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민족자주위업을 줄기차게 전진시켜 올 수 있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주체의 당건설사상과 이론에 기초하여 당창건의 역사적 위업을 이룩하시고 조선노동당을 광범위한 대중속에 뿌리 박은 주체형의 혁명적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었으며 공화국정권을 민중이 주인으로 되고 민중을 위해 봉사하는 진정한 민중의 정권으로 건설하고 강화발전시키시었다.

민중과 혈연적으로 결합된 주체형의 혁명적 당과 공화국정권이 있기에 이북민중은 역사에 일찍이 없었던 준엄한 난국을 뚫고 자주의 한길을 따라 전진해올 수 있었다.

혁명발전의 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시고 두 단계의 심각한 사회혁명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시어 이북민중을 착취와 압박에서 영원히 해방시켜 주시었으며 세기적 낙후와 빈궁이 지배하던 이북땅위에 민중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삶이 활짝 꽃핀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워주신 분도  어버이주석님이시다.

이북땅위에 세상에서 가장 우월한 민중중심의 사회주의가 높이 솟아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과시하고 있는 경이적인 현실은 20세기 인류의 운명개척에서 일어난 기적으로서 어버이주석님의 현명하고 세련된 영도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시고 통일애국위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어 조국통일의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여 주시었다.

어버이주석님께서는 나라가 분열된 첫 날부터 위대한 심장이 고동을 멈추는 마지막 시각까지 통일문제를 민족최대의 당면 과제로 내세우시고 정세발전의 매시기 매 단계마다 가장 과학적이고 합리적이며 공명정대한 조국통일방침과 방안, 방도들을 제시하시었으며 그 실현을 위하여 온갖 노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시었다.

특히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 3대원칙과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조국통일대강을 명시해주심으로써 조국통일의 초석을 마련해 주시고 나라의 통일을 위한 겨레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었다.

어버이주석님께서 민족대단결의 기치아래 남과 북, 해외 온 겨레의 조국통일운동을 현명하게 이끄시어 조국통일의 강력한 주체적 역량을 마련해 주신 것은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새 세기의 가까운 앞날에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을 성취하기 위한 확고한 담보로 된다.

어버이주석님께서 조국통일의 길에 바치신 불면불휴의 노고와 통일위업실현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은 통일조국의 역사와 더불어 천세만세 길이길이 전해질 것이다.

위대한 주석님은 민중에 대한 한없이 숭고한 사랑을 지니시고 온 겨레와 진보적 인류를 한 품에 안아 보살펴주시고 그들의 삶을 빛내어 주신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어버이주석님께서는 한없이 숭고한 민족애를 지니시고 지난날 민족앞에 죄를 지은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과거를 뉘우치고 통일애국의 길에 나서려고 한다면 그가 누구든 지난날을 백지화하시고 너그러운 사랑의 한 품에 안아주시었다.

만민을 매혹시키는 특출한 인품과 덕망을 지니신 어버이주석님의 품은 온 겨레가 사상과 이념, 제도와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조국과 민족을 위한 참다운 애국애족의 길에 떨쳐 나서게 한 위대한 태양의 품이었다.

인간에 대한    불같은   사랑을   지니시고   우리   겨레와   진보적 인류를 위 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오신 경애하는 주석님은 민족의 위대한 어버이, 인류의 찬란한 태양으로 영생하고 계신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우리 민족과 시대앞에 쌓아 올리신 업적중에서 특별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혁명위업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시어 민족자주위업의 종국적 승리를 위한 결정적 담보를 마련하신 것이다.

어버이주석님께서  혁명위업계승문제,   영도의   계승문제를   빛나게   해결하심으로써   우리 민족은 대를 이어 수령복, 장군복을 누리는 긍지높은 민족으로 자랑 떨치고 있으며 우리 겨레는 민족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줄기찬 전진을 가속화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20세기와 더불어 이룩하신 업적은 동서고금에 일찍이 있어 본적이 없는 가장 위대하고 가장 고귀한 민족의 만년재보이다.

어버이주석님은 위인이 지닐 수 있는 모든 품격과 자질을 가장 숭고한 높이에서 지니시고 위대한 주체사상과 거대한 혁명실천으로 민족과 인류자주위업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으신 세계정치의 대원로이시다.

우리 겨레는 위대한 주석님을 만민의 태양으로 높이 모신 끝없는 영광과 민족적 자긍심을 세대와 세대를 이어가며 영원히 간직해 나갈 것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우리 민족과 인류자주화위업에 쌓아 올리신 만고불멸의 업적은 오늘 21세기의 태양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혁명영도에 의하여 더욱 찬연히 빛나고 있으며 주석님의 위대한 혁명역사는 세기에 세기를 이어 변함없이 줄기차게 흐르고 있다.

위대한 주석님의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어 나가는 여기에 조국통일과 부강조국건설의 확고한 담보가 있다.

우리 민중과 온 겨레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영도따라 이 땅위에 하루빨리 통일되고 번영하는 강성대국을 일떠 세워 어버이주석님의 위대한 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길이 빛내어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