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반영]

이명박과 한나라당 극우보수집권세력은 「잃어 버린 10년」을 되찾겠다면서 「좌파세력척결」, 반북대결 광풍을 일으키며 미국의 핵전쟁 돌격대로 나서고 있다.

간과할 수 없는 것은 이명박이 온 겨레와 전세계가 한결같이 지지환영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전면부정하고 그 이행을 한사코 가로막아 나서고 있는 것이다.

6.15공동선언이 열어 놓은 통일시대가 우리 민족의 통일사에 얼마나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는가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감히 그런 망동은 부리지 못할 것이다. 6.15통일시대가 열렸기에 우리가 핵참화를 면할 수 있었고 이명박도 살아 있는 것이 아닌가.

누구든 민족공동의 통일이정표인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부정할 때에는 온 겨레의 준엄한 심판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이명박패당은 똑똑히 알아야 한다.

(법률가 한 세호)

6.15공동선언의 기본이념인 「우리 민족끼리」는 자주통일, 평화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통일이념이다.

그런데도 이명박은 「우리 민족끼리」가 아니라 지구상에서 가장 위험천만한 미국과 야합하여 반북대결의 길로 질주하고 있다.

사대매국, 외세의존이 골수에 배인 이명박은 미국의 북침핵전쟁의 공모자, 민족의 존엄과 이익을 팔아 일신일파의 당리당략과 부귀영화를 추구하는 정치간상배에 지나지 않는다.

민족이 아니라 외세를 선택한 이명박은 민족의 저주와 규탄을 받아 마땅하다.

(노동자 최 동수)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을 위한 10.4선언은 자주통일, 평화번영의 기본담보, 생명선으로서 우리 온 겨레가 힘과 지혜를 모아 이행하고 실천해야 할 민족공동의 통일선언이다.

이 선언들이 있어 우리 민족은 통일에 대한 자신감과 평화와 번영에 대한 낙관을 가지고 미래를 향하여 나아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지금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 밑에 온 겨레의 통일의지는 지난날과 비할 바 없이 앙양되었다. 이것을 전면부정하고 외세와 야합하여 반북대결에로 나가는 이명박패당은 민족구성원으로 될 자격이 없는 역적집단이다.

우리 농민들은 자주통일, 평화번영에로 나가는 겨레의 전진에 빗장을 지르는 이명박패당을 잡풀 뽑아버리듯이 척결하기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 나서겠다.

(농민 이 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