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각계 애국민중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이북의 공화국창건 60돌을 맞으며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 명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불패의 위력을 지닌 주체의 사회주의국가이다』에서 제시된 조국통일 과제를 무한한 격동 속에 받아 안고 그를 드팀없이 실천해 나갈 의지에 충만되어 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명저에서 밝히신바와 같이 조국의 자주통일을 실현하는데서 우리 민족이 들고 나가야 할 기치는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조국통일의 생명선으로 거머쥐고 철저히 고수이행하는 여기에 오늘날 갈수록 악랄해지는 안팎의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수고 새 세기의 가까운 앞날에 통일을 이룩할 수 있는 지름길이 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우리 민중과 겨레가 자주통일을 이룩하는데서 높이 추켜들고 나가야 할 기치로 되는 것은 우선 이 선언들이 민족자주의 선언, 민족대단결의 선언이기 때문이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자신의 문제이며 민족의 자주권에 관한 문제이다.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는데서 그 어떤 외세도 우리 민족을 대신하여 줄 수 없으며 대신할 수도 없다. 우리 민족이 주인이 되어 민족자체의 힘으로 이룩해야 하는 민족사적 위업이 바로 조국통일이다.

우리 민족이 자체의 힘으로 통일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민족주체의 힘을 강화하여야 하며 그것은 민족대단결을 이룩하는가 못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흩어지면 패하고 뭉치면 승리한다는 것은 역사의 진리이다. 특히 외세에 의해 분열의 비극을 강요당하고 있는 우리 겨레에게 있어서 단결은 생명이며 곧 통일이다.

새 세기 조국통일의 이정표인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은 조국통일의 본성적 요구로부터 나서는 이러한 민족자주정신, 민족대단결정신을 확고히 구현하고 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관통하고 있는 근본정신은 「우리 민족끼리」이다.

6.15통일시대를 추동하는 강위력한 정신적 무기인 「우리 민족끼리」에는 높은 민족자주의식이 맥박치고 숭고한 민족대단결사상이 흘러 넘치고 있다.

남과 북, 해외의 온 겨레가 조국통일의 주인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의 자주적 의사와 요구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것은 「우리 민족끼리」정신의 본질적 내용이다.

민족성원들에게 조국통일의 주체로서의 자각과 나라의 통일을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이룩해 나가려는 억센 의지를 심어주는데 「우리 민족끼리」정신의 생명력이 있다.

「우리 민족끼리」는 한 핏줄을 이은 남과 북의 우리 겨레가 민족성을 토대로 하여 서로 화해하고 굳게 단합하여 자주통일을 이룩할 데 대한 사상을 담고 있다.

민족의 구성원이라면 그가 누구이든 사상과 이념, 정견과 신앙의 차이, 계급과 계층의 이해관계를 뛰어넘어 민족공동의 이익을 내세우며 그에 기초하여 통일문제해결에서 뜻과 힘을 합쳐야 한다는 것이 「우리 민족끼리」정신의 요구이다.

우리 민중은 역사적인 6.15공동선언이 발표된 이후 「우리 민족끼리」의 이념밑에 민족의 화해와 단합,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전례없이 고조시켜 옴으로써 분단의 비운이 서린 이 땅위에 통일의 여명을 안아왔다.

현실은 「우리 민족끼리」를 근본핵으로 하는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이야말로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위업실현의 휘황한 기치라는 것을 뚜렷이 보여주고 있다.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자주통일위업실현의 백승의 기치로 되는 것은 또한 이 선언들이 민족공동의 가장 정당하고 현실적인 조국통일대강이기때문이다.

두 차례의 평양상봉을 통하여 남과 북이 합의하고 내외에 엄숙히 선포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에는 조국통일의 근본원칙인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3대원칙이 구현되어있으며 민족발전의 합법칙적 요구인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원칙적 방도와 구체적인 현실적 문제들이 폭넓게 담겨져 있다.

남과 북사이에 서로 다른 사상과 제도가 존재하고 오랜 세월 분단속에서 살아온 우리 겨레에게 있어서 6.15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떠난 통일의 합리적 방도란 있을 수 없다.

이것은 지난날 우리 나라의 통일을 바라지 않는 안팎의 분열주의세력의 악랄한 도전과 책동속에서 자주, 민주, 통일을 위한 험난한 길을 걸어오며 우리 민중이 피로써 새긴 진리이다.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높이 받들고 그 길 따라 나아갈 때 통일도상에 가로놓인 어떤 난관도 성과적으로 극복하고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이룩할 수 있다.

지금 이명박역적패당은 우리 민족과 온 세계가 지지찬동하는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부정하면서 시대착오적인 흡수통일망상을 실현해보려고 반북대결에 그 어느 때보다 미쳐 날치고 있다.

희세의 반통일무리들인 이명박일당에 의해 이 땅에서는 의로운 통일애국인사들과 진보적 단체들이 친북좌파세력, 불온단체로 매도되어 가혹하게 탄압당하고 북을 자극하고 대결과 적대의식을 고취하는 반북소동이 그칠새 없이 일어나고 있으며 삼천리강토에는 각일각 전쟁의 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오늘의 엄혹한 정세는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바라고 통일에 살기를 바라는 이 땅의 모든 민중이 거족적으로 일떠나 이명박역적무리들의 반민족적, 반통일적 책동을 단호히 분쇄할 것을 절박히 요청하고 있다.

각계 민중은 시대에 역행해나서는 역사의 반동들의 발악이 극심할수록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조국통일의 기치로 더욱 높이 추켜들고 힘차게 투쟁해 나감으로써 6.15자주통일시대를 고수하고 이 땅위에 기어이 통일의 새 아침을 안아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