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설]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운동사에 또 한 돌기의 뜻 깊은 연륜을 아로새길 주체99(2010)년의 새 아침이 밝아왔다.

희망찬 새해를 맞으며 반제민전 전위투사들과 각계 민중은 새로운 신심과 낙관에 넘쳐 천출위인이시며 백두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을 담아 삼가 축원의 인사를 드리며 장군님의 영도따라 조국통일위업수행에서 보다 큰 성과를 이룩할 불타는 결의를 다지고 있다.

지나 온 2009년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선군정치의 위력에 의해 민족의 존엄과 자주적 기상이 만천하에 과시되고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반통일책동 속에서도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 드높이 자주통일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한 거족적 투쟁이 힘있게 벌어 진 뜻 깊은 해였다.

지난 해 남과 북, 해외의 온 겨레는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의 기치를 높이 들고 조국통일위업을 힘있게 추동해왔다.

지난 해 역사적인 공동선언들을 부정하고 6. 15시대를 파탄내려는 내외반통일세력들의 책동은 더욱 악랄하게 감행되었다. 미국은 자주통일에로 나아가는 우리 겨레의 힘찬 전진을 가로 막으려고 침략적인 합동군사연습과 무력증강소동을 더욱 발광적으로 벌이면서 한반도정세를 최악의 상태에로 몰아갔다. 이 땅의 친미보수세력은 미국에 추종하여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전면 부정하고 『비핵, 개방, 3 000』이요, 『상생, 공영』이요, 『그랜드 바겐』이요 하면서 남북관계를 더욱더 파국에 몰아넣었다.

6. 15시대의 앞길에 엄혹한 난관이 가로놓였지만 우리 민중은 신심을 잃지 않고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수면서 조국통일운동을 줄기차게 벌였다. 우리 민중은 6. 15공동선언발표 9돌을 비롯한 여러 계기들을 맞으며 역사적인 남북합의들을 고수하고 끝까지 이행해 갈 의지를 내외에 힘있게 과시하였으며 범죄적인 반북대결정책으로 남북관계를 최악의 위기에로 몰아가는 분열주의세력의 반통일책동을 준열히 단죄 규탄하였다. 특히 10. 4선언발표 2돌을 맞으며 공동선언의 이행을 촉구하는 범국민서명운동을 전국각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벌여 내외반통일세력의 간담을 서늘케 했다. 또한 진보단체들의 연대연합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 지속적으로 벌어지고 경향각지에서 반전평화수호투쟁의 불길이 세차게 타 번졌다.

지난 해의 투쟁은 우리 민중이 「우리 민족끼리」기치를 높이 들고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수기 위한 투쟁을 더욱 가열차게 벌여나간다면 6.15자주통일시대를 고수하고 빛내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확증하여 주었다.

올해 주체99(2010)년은 역사적인 6. 15공동선언발표 10돌이 되는 뜻 깊은 해이다.

「우리 민족끼리」의 이념을 구현한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은 민족의 화해와 단합,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이념적 기초와 근본원칙, 실현방도들을 명시한 남북관계발전의 초석이며 조국통일의 대강이다. 남북공동선언들을 변함없이 고수 이행하는 여기에 민족의 진정한 화해와 단합이 있으며 통일번영의 찬란한 내일이 있다. 현시기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에 대한 입장과 태도는 화합과 대결, 통일과 분열을 가르는 시금석이다. 진정으로 통일을 바라고 평화번영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남북공동선언들을 고수 이행하여 민족의 밝은 내일을 앞당겨오기 위한 애국투쟁에 한 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남북공동선언들에서 밝힌 조국통일의 기본이념은 「우리 민족끼리」의 이념이며 이것은 철저한 민족자주의 이념, 민족적 단합의 이념이다.

전 민중은 실천에서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증명된 「우리 민족끼리」의 이념을 가슴 깊이 새기고 그것을 남북관계와 조국통일운동에 철저히 구현해 나가야 한다. 민족내부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을 배격하며 언제나 민족의 존엄과 이익을 첫자리에 놓고 나라의 통일문제를 자주적 입장에서 우리 민족끼리 풀어 나가야 한다.

올해 주체99(2010)년은 주한미군강점 65년, 6.25전쟁발발 60년이 되는 해이다.

우리는 올해를 반전평화수호투쟁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이룩하여야 한다.

평화없이 민족이 생존할 수 없고 통일과 번영을 이룰 수 없다. 지금 내외호전세력의 반통일전쟁도발책동은 날로 더욱 엄중해 지고 있다. 만약 이 땅에서 전쟁이 다시 일어난다면 우리 민족은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참화를 입게 될 것이다.

각계 민중은 전쟁의 항시적인 근원으로 되고 있는 주한미군을 하루 빨리 몰아내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보장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더욱 과감히 투쟁하여야 한다. 이와 함께 동족을 「주적」으로 삼고 『선제타격』망발을 줴치며 북침전쟁책동에 혈안이 되어 날뛰는 친미호전세력들을 민족의 이름으로 단호히 심판해야 한다.

통일을 지향하는 모든 애국민중의 대단합을 실현해야 한다.

조국통일의 주인은 민중자신이며 민중의 힘은 단결에 있다. 반통일세력의 책동이 그 어느 때보다 우심해 지고 있는 오늘의 정세하에서 각계 민중이 힘을 합치지 못하면 통일운동이 좌절과 실패를 면할 수 없다.

민족을 사랑하고 통일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6. 15의 기치아래 하나로 굳게 뭉쳐야 한다. 통일을 지향하는 모든 정당, 단체들사이의 연대연합을 적극 실현하고 공동투쟁으로 반통일세력의 동족대결책동에 준엄한 철추를 가해야 한다.

선군은 한반도의 영원한 평화와 민족의 존엄과 번영을 위한 애국의 기치이다. 선군을 지지하고 따르는 여기에 민족의 자주도 있고 평화도 있으며 통일번영의 밝은 미래도 있다. 전 민중은 애국애족의 한 마음으로 민족을 지켜주고 빛내주는 선군정치를 적극 지지하고 받들어 나가야 한다.

위대한 선군영장, 절세의 위인이 계시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이 우리 민족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고 있기에 조국통일은 반드시 이룩되고야 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