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99(2010)년 7월 8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인민군 제534군부대산하 종합식료공장에 새로 꾸려진

장아찌생산공정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인민군 제534군부대산하 종합식료공장에 새로 꾸려진 장아찌생산공정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장들인 김경희동지, 태종수동지, 제1부부장들인 주규창동지, 리재일동지, 한광상동지가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공장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당창건 65돐을 맞는 올해에 다시한번 경공업과 농업에 박차를 가하여 인민생활향상에서 결정적전환을 이룩할데 대한 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산악같이 떨쳐나선 공장의 종업원들은 전례없는 생산적앙양을 일으키고있다.

공장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군인들에게 맛있고 영양가높은 식료품을 더 많이 먹이시려고 언제나 마음쓰시는 어버이장군님의 높은 뜻을 받들고 이악하게 투쟁한 결과 공장이 일떠선 후 지난 5년간 매해 맡겨진 생산계획을 지표별로 넘쳐 수행하는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였을뿐아니라 짧은 기간에 현대적인 장아찌생산공정을 새로 꾸려놓고 갖가지 장아찌들을 생산공급함으로써 군인들의 식생활향상에 크게 기여하고있다.

공장에 새로 꾸려진 장아찌생산공정에서는 무우, 오이, 고추, 마늘을 비롯한 여러가지 남새들을 가지고 우리 인민이 예로부터 널리 만들어 식생활에 리용한 전통음식의 하나인 갖가지 장아찌들을 공업적방법으로 생산하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여러 생산공정들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기술장비 및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아담하고 정결한 작업장들과 기대들마다에서 쉬임없이 포장되여 쏟아져나오는 먹음직스러운 여러가지 장아찌들을 보시고 공정을 잘 꾸리고 특색있는 제품들을 많이 생산하고있는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장아찌는 예로부터 우리 인민이 즐겨 만들어먹은 대중식품으로서 우리 나라의 그 어디에서나 손쉽게 생산할수 있다고 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우리 군인들에게 제일 좋은것을 마련해주자는것이 당의 의지이고 결심이라고 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뜨거운 애병정신을 계속 높이 발휘하여 생산을 부단히 늘임으로써 맛좋고 영양가도 높으며 건강에도 좋은 여러가지 장아찌들과 식료품들을 군인들에게 많이 보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군인들의 식생활을 개선하는데서 이 공장의 임무와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관리운영에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군인들에게 질좋은 식료품을 더 많이 보내주기 위해서는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는데 선차적인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생산공정의 현대화, 과학화를 실현하며 생산에 필요한 원료와 자재를 넉넉히 보장해주어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이 공장은 군인들이 먹을 식료품을 생산하고 다루는것만큼 제품의 질을 부단히 높이는 한편 공장의 위생문화적환경에 특별한 관심을 돌리며 특히 포장에서의 위생안전성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현대적인 기술로 장비된 이 공장을 만부하로 돌리자면 기술관리, 설비관리에 큰 힘을 넣는것과 함께 생산자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군부대들에 생산된 식료품을 제때에 공급하기 위하여서는 그에 따르는 여러가지 포장용기들을 원만히 갖추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군인들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안고 생산에서 더 큰 앙양을 일으킴으로써 군인들의 식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크나큰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종합식료공장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군인들에게 보다 풍족하고 훌륭한 생활조건을 마련해주시기 위하여 헌신의 자욱을 새겨가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에 대한 감사의 정에 북받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장군님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전사들에게 안겨줄 질좋은 식료품생산에서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갈 불타는 결의에 충만되여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