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리 민중은 온 겨레가 우리민족끼리 기치밑에 내외반통일세력의 발악적 책동을 짓부수고 자주통일의 새 국면을 열어 나가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 있는 시기에 역사적인 10.4선언 발표 3돌을 맞이하고 있다.

지금으로부터 3년전인 주체96(2007)년 10월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천리혜안의 예지와 과학적인 통찰력, 애국애족의 대용단으로 또다시 역사적인 평양상봉을 마련하시고 남북관계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을 채택하신 것은 6.15공동선언의 기치밑에 조국통일위업을 새로운 단계에로 발전시키기 위한 전환적 계기를 열어놓은 역사적 사변이었으며 온 겨레에게 통일에 대한 크나큰 신심과 희망을 안겨준 특기할 경사였다.

10.4선언은 6.15공동선언의 기본정신인 우리 민족끼리이념에 따라 북남관계를 더욱 확대발전시켜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길을 뚜렷이 밝혀준 민족공동의 이정표이며 실천강령이다.

선언은 남북관계발전과 한반도의 평화, 민족공동의 이익과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제반 문제들을 폭넓게 밝혀준 행동지침서로서 통일을 바라는 온 겨레를 조국통일의 길로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불멸의 고무적 기치이다.

10.4선언은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더불어 온 겨레에게 통일에 대한 크나큰 신심과 낙관을 안겨주고 내외의 절대적인 지지와 열렬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우리 민중은 내외를 격동시킨 10월 상봉에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기필코 이룩하시려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확고한 통일신념과 의지를 다시금 폐부로 절감하였으며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보여주신 비범한 예지와 출중한 정치실력, 해박한 식견과 한없이 넓은 도량, 통큰 결단에서 조국통일을 안아오실 절세의 위인상을 더욱 심장깊이 새겨 안았다.

역사적인 10.4선언 발표는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조국통일 위업실현에 쌓아 올리신 거대한 불멸의 공적으로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와 더불어 길이 전해질 것이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10.4선언 발표 이후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로 내외반통일세력들의 북침전쟁소동과 민족분열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수며 6.15공동선언과 10.4선언 고수이행을 위한 우리 민족의 투쟁을 현명하게 영도하시었다.

특히 장군님께서는 이남에 친미보수정권이 등장하고 내외반통일세력의 전례없는 책동으로 악화된 남북관계의 현 상황에 대처하여 민족적 화해와 단합, 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놓기 위한 대범하고 주동적인 조치를 연속 취하도록 하시었으며 역사적인 공동선언들을 조국통일의 기치로 변함없이 들고 나가도록 이끌어주시었다.

이 땅의 각계 애국민중은 불세출의 선군영장이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계시어 조국통일은 확정적이라는 철석같은 신념과 의지를 안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여왔다.

오늘 역사적인 공동선언들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은 내외반통일세력의 악랄한 책동으로 하여 엄중한 난관에 직면해있다.

이 땅의 친미보수집단은 권력의 자리에 올라앉기 바쁘게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전면 부정하면서 좋게 발전하던 남북관계를 풍지박산내고 친미사대와 동족대결로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아가는 자주통일시대의 흐름을 악랄하게 가로 막아 나섰다.

지금 친미보수패당은 시대착오적인 「비핵, 개방, 3 000」과 같은 대결정책들을 계속 집요하게 추구하고 있는가 하면 그 무슨 「통일세」라는 얼토당토한 궤변까지 늘어놓으면서 「흡수통일」야망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놓고 있다.

동족대결에 환장한 역적패당은 특대형 모략극인 천안함 사건을 걸고 외세와 야합하여 북침전쟁연습에 미쳐 날뛰면서 한반도정세를 극도로 긴장시키고 있다.

한편 친미보수집권세력은 6.15와 10.4선언을 지지하는 이 땅의 통일애국역량을 거세말살하기 위해 전례없이 파쇼폭압책동에 매달리고 있다.

집권패당의 친미사대적이며 반민족적인 책동으로 말미암아 6.15공동선언과 10.4선언 이행에는 엄혹한 시련과 난관이 조성되고 한반도에는 언제 전쟁이 터질지 모를 극히 엄중한 정세가 지속되고 있다.

현실은 나라의 통일은 안중에도 없이 외세추종과 동족대결에서 살길을 찾는 극악한 친미보수세력들을 청산하지 않고서는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이룩한 소중한 성과를 지켜낼 수 없는 것은 물론 온 겨레가 핵전쟁의 참화를 면할 수 없다는 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 있다.

각계 민중은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말살하고 남북관계를 전면적인 대결과 전쟁국면으로 몰아가고 있는 현 집권패당의 민족분열책동과 북침전쟁소동을 단호히 짓부수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을 힘있게 벌여 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6.15와 10.4선언 이행을 한사코 가로 막아 나서면서 친  미보수세력을 배후조종하여 동족대결을 부추기고 있는 분열의 원흉이며 통일의 암적 존재인 미국의 군사적 지배와 간섭, 북침도발기도를 저지파탄시키기 위한 반미,반전,평화옹호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 올려야 한다.

역사적인 10.4선언은 오늘도 내일도 변함없이 들고 나가야 할 6.15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이며 민족공동의 기치이다.

10.4선언에 대한 입장과 자세는 애국과 매국,통일과 분열 , 평화와 전쟁을 가르는 시금석이다.

나라를 사랑하고 통일을 염원하는 각계층 민중은 하나로 굳게 뭉쳐 10.4선언을 지지옹호하며 실천하기 위한 투쟁을 더욱 줄기차게 벌여 나가야 한다.

분열과 대결, 파쇼와 전쟁을 추구하는 친미매국세력의 발악적 책동은 날로 우심해지고 있지만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고수실천하려는 겨레의 지향과 대세의 흐름은 절대로 가로막을 수 없다.

우리 반제민전은 앞으로도 역사적인 공동선언을 실천하여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이룩하려는 전 민중과 함게 미국과 친미매국역적들을 척결하고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을 앞당겨오기 위해 억세게 싸워 나갈 것이다.


주체99(2010)년 10월 4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