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2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중국공산당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1일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앙정법위원회 서기인 주영강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공산당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가 여기에 함께 참가하였다.

석상에서 주영강동지는 호금도총서기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을 대표하여 조선로동당대표자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존경하는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변함없이 높이 추대되신것과 조선로동당창건 65돐을 다시금 열렬히 축하하고 대표단이 준비하여온 선물을 드리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에 사의를 표하시고 호금도총서기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에 인사를 전하신 다음 주영강동지와 따뜻하고 친선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접견을 마치신 후 손님들을 위하여 오찬을 마련하시였다.

오찬에는 대표단 단장인 주영강동지와 함께 대표단성원들인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왕가서동지, 길림성당위원회 서기 손정재동지,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류홍재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부장 류결일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외사판공실 부주임 구원평동지, 외교부 부부장 장지군동지, 상무부 부부장 진건동지, 료녕성당위원회 부서기 진희동지, 흑룡강성당위원회 부서기 두우신동지와 그밖의 수원들이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와 관계부문 일군들이 오찬에 참가하였다.

오찬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