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1월 24일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대안친선유리공장에 새로 건설된 강질유리직장과

강서약수가공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대안친선유리공장에 새로 건설된 강질유리직장과 강서약수가공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먼저 대안친선유리공장에 새로 건설된 강질유리직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직장전경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신 다음 열선반사유리생산공정, 강질유리생산공정을 돌아보시면서 건설정형과 기술장비 및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최신식기계설비들이 줄지어 늘어선 작업장들에서 쉬임없이 흘러나오는 각종 유리제품들을 보시면서 공장에서 짧은 기간에 자체의 힘으로 높은 기술을 요구하는 2차가공제품들을 생산하는 현대적인 직장을 훌륭히 건설하였으며 특수유리와 질좋은 각종 유리제품들을 대량적으로 생산하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새로 건설된 강질유리직장은 설계로부터 시공, 기술장비에 이르기까지 정보산업시대의 요구에 맞게 훌륭히 꾸려졌다고 하시면서 불굴의 정신력을 발휘하여 선군시대의 새로운 번영기를 펼쳐나가는데 이바지할수 있는 또 하나의 자랑스러운 창조물을 일떠세운데 대해 치하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직장에서 생산하는 은회색, 은색, 차색, 청색 등 각종 열선반사유리들과 강질유리로 생산한 출입문, 자동차 및 렬차유리, 유리가구들을 비롯한 여러가지 유리제품들을 보아주시면서 제품의 질이 높은데 대하여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이 직장은 우리 나라에 풍부한 질좋은 모래를 가지고 대량적으로 생산되는 판유리를 원료로 각이한 용도에 따르는 특수유리제품들을 만드는 직장인것만큼 생산전망이 대단히 크고 실리있는 유리제품생산기지라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직장관리운영에서 지침으로 되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대안친선유리공장의 로동계급이 생산을 높은 수준에서 정상화하고있는데 대해 높이 치하하시면서 조중친선의 상징으로 되는 이 공장을 만부하로 돌려 생산을 끊임없이 늘이는것은 두 나라 친선협조관계의 생활력을 과시하는데서도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이어 강서약수가공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공장의 책임일군으로부터 강서약수의 약효와 공장의 연혁을 들으신 다음 약수가 나오는 원수터와 음천장, 약수가공장들을 돌아보시면서 기술장비상태와 생산정형을 자세히 알아보시였다.

그이께서는 마를줄 모르고 끊임없이 솟구치는 약수를 보시고 강서약수가공공장은 한평생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오신 어버이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뜨겁게 깃들어있는 인민사랑의 공장이라고 하시면서 수령님의 대해같은 은덕을 우리 인민은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위생안전성이 철저히 보장되여있는 아담하고 정갈한 작업장들과 CNC화된 흐름식생산공정에서 쉼없이 생산되여나오는 약수들을 보시고 매우 기뻐하시면서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최신식설비들로 장비된 현대적인 약수가공공장을 훌륭히 꾸리고 운영을 잘하고있는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데서 강서약수가공공장이 맡고있는 임무와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공장앞에 나선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공장앞에 나선 중요한 과업은 약수생산을 늘이는것과 함께 그 질을 한계단 더 높이는것이라고 하시면서 그러자면 공장의 현대화, 과학화를 계속 힘있게 추진하는 동시에 보건성을 비롯한 련관부문에서 적극 도와주며 포장용기문제를 원만히 해결해주어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이 공장은 인민들이 마시는 약수를 다루는것만큼 위생문화적환경을 조성하는데도 계속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정신을 안고 사람들의 몸에 좋은 이름난 강서약수를 대대적으로 생산함으로써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이 보내주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검열위원회 위원장인 김국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최태복, 홍석형,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김경희,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박도춘, 최룡해, 태종수, 김평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 겸 평양시당 책임비서인 문경덕,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주규창,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인 박정순, 국방위원회 국장들인 현철해, 리명수가 동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