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3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신철희동무가 사업하는 양어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현대적으로 능력확장된 신철희동무가 사업하는 양어연구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기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를 비롯한 당중앙위원회의 책임일군들이 동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현지에서 능력확장건설에 참가한 군부대의 지휘관들과 연구소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연건축면적이 9, 000여㎡에 달하는 연구소는 연어, 철갑상어, 칠색송어, 룡정어를 비롯한 여러가지 고급어족들에 대한 연구사업과 양어 및 물고기가공을 동시에 진행하는 현대적인 과학연구기지이다.

연구소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양어사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 인민들에게 맛있고 영양가높은 물고기를 더 많이 먹일데 대한 어버이장군님의 원대한 구상을 하루빨리 실현할 불타는 일념을 안고 이악하게 투쟁하여 연구소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갖추어놓음으로써 연구사업과 생산에서 커다란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연구소의 종업원들과 군인건설자들은 2009년 10월 이곳을 찾아오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연어를 비롯한 고급어족들을 많이 기를데 대하여 주신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연구소의 능력을 현대적으로 확장하고 물고기기르기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생산을 계통적으로 늘이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사료가공장과 새로 꾸려진 물고기가공공장, 콤퓨터조종실, 진공포장실, 단백먹이생산장 등 연구소의 여러곳을 돌아보시면서 능력확장건설정형과 연구사업과 생산실태를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연구소의 내부와 외부를 보시고 연구소는 위치도 좋고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건설도 잘하였다고 하시면서 군인건설자들이 혁명적군인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짧은 기간에 능력확장공사를 진행하고 환경조성사업을 활발히 벌려 연구소의 면모를 근본적으로 일신시킨데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고 감사를 주시였다.

군인건설자들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인민생활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될 현대적인 연구기지가 마련되였다고 하시면서 인민의 행복의 참다운 수호자, 창조자들인 그들의 위훈을 다시금 높이 평가하시였다.

연구소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끊임없는 사색과 탐구로 과학적인 양어연구체계를 새롭게 확립함으로써 무에서 유를 창조한 자력갱생의 선구자들이며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해 헌신분투한 열렬한 애국자들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주런이 늘어선 양어못마다에서 철갑상어와 칠색송어, 룡정어, 금송어를 비롯한 물고기들이 욱실거리는 광경을 보시고 연구소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최신과학기술에 기초한 양어공정들의 현대화, 과학화를 실현하여 생산을 급격히 늘일수 있는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고 어획고를 높임으로써 고급어족들을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하고있는데 대하여 치하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물고기가공공장에 즐비하게 늘어선 현대적인 설비들과 생산되여나오는 물고기가공품들을 보시고 연구소에서 최첨단기술을 받아들여 가공으로부터 포장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공정을 과학화, 현대화함으로써 제품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고있는데 대하여 기쁨을 표시하시였다.

연구소에서 양어연구사업과 물고기가공품생산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킬수 있은것은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며 최첨단을 돌파할데 대한 우리 당의 사상을 높이 받들고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과감히 벌려온데 있다고 말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를 대대적으로 발전시키는데서 이 연구소의 위치와 역할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연구소앞에 나서는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

수산자원을 적극 보호증진시키는것은 수산물생산을 늘여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한 숭고한 애국사업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최근 도처에 최신과학기술에 기초한 현대적인 양어기지들이 일떠선 결과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풍족히 먹일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고 하시면서 이 사업을 통하여 양어야말로 수익성이 높은 대단히 경제적인 생산분야일뿐아니라 인민들에게 사철 신선한 물고기를 넉넉히 먹일수 있는 가장 빠른 방도이라는것이 실천으로 증명되였다고 말씀하시였다.

특히 연어는 맛이 좋을뿐아니라 새끼를 키워 바다에 놓아준 다음 저절로 자라므로 먹이를 적게 들이면서도 질좋은 고급물고기를 많이 생산할수 있는 양어에 적합한 어종이라고 지적하시였다.

강과 호수들이 많고 바다를 끼고있는 우리 나라는 연어를 기를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다고 하시면서 연어양어를 통이 크게 광범히 벌려 이 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연어를 비롯한 물고기생산을 늘이기 위해서는 물고기의 생태환경에 맞는 적지들을 모조리 찾아내여 더 많은 양어장들을 건설하는 동시에 양어를 공업화, 과학화, 집약화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이 분야의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주체적으로 해결하는 한편 선진적인 사양관리방법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물고기의 생산을 늘이기 위하여서는 과학연구사업을 강화하며 사양공들과 기술자들의 역할을 부단히 높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농산과 축산에서와 마찬가지로 양어에서도 기본은 종자라고 하시면서 사료를 적게 먹으면서도 빨리 자라는 좋은 종자들을 적극 연구개발하고 받아들이며 모든 양어장들에 우량품종을 보장해주어 물고기의 생산성을 끊임없이 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는 군인들과 인민들에게 물고기를 더 많이 먹이기 위한 중요한 사업인것만큼 먹이문제를 비롯하여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제때에 원만히 해결해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양어사업이 도처에서 광범히 벌어지는 조건에서 먹이를 자체로 해결하는것은 물고기생산을 정상화하는데서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이라고 지적하시였다.

양어장들에서 이곳 연구소에서와 같이 단백먹이가공기지를 튼튼히 꾸리고 우리 나라의 실정에 맞는 사료원천을 적극 탐구동원하여 질좋은 배합먹이를 넉넉히 생산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앞으로 생산이 늘어나는데 맞게 가공대책도 더욱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하시면서 각종 훈제품들과 절임제품들에 대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 여러가지 맛좋고 영양가높은 가공품을 생산하여야 한다고 지적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양어에 대한 물질기술적토대가 튼튼히 마련된 조건에서 일군들이 조직사업만 잘 짜고들면 어디에서나 손쉽게 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양어사업을 계속 힘있게 내밀어 물고기생산을 급속히 늘임으로써 로동당시대에 우리 인민들에게 연어를 비롯한 맛좋고 영양가높은 고급어족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보내주자고 간곡히 말씀하시였다.

양어연구소의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양어사업의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시고 그 실현을 위하여 끊임없는 로고와 심혈을 바쳐가고계시는 경애하는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에 솟구치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영예로운 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강성대국에서 살게 될 우리 인민의 생활향상에 적극 기여할 불타는 결의에 넘쳐있었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