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사]
 


 

8월 1일은 민족의 태양이시며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일성주석님께서 불후의 고전적 명저 『우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자』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20돌이 되는 날이다.

1991년 8월 1일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책임일꾼들과 조국통일범민족연합 북측본부 성원들을 친히 만나시어 민족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한 과업과 근본원칙, 방도를 환히 밝혀주시었다.

주석님께서는 이날 담화에서 연방제방식으로 조국을 통일할데 대한 문제, 남과 북, 해외의 각계층 동포들이 사상과 제도, 신앙의 차이를 초월하여 조국통일위업에 모든 것을 복종시킬데 대한 문제, 접촉과 왕래, 대화를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 남과 북, 해외의 각계 정당, 단체, 동포들이 조직적 연합을 이룩할데 대한 문제 등 민족의 대단합을 이룩하는데서 나서는 실질적인 문제들을 과학적으로 밝혀주시었다.

하기에 주석님의 명저가 발표되자 마자 온 겨레는 물론 세계가 『민족대단합을 위해 바치신 주석님의 한생의 총체』, 『절세의 애국자, 조국통일의 구성이신 김일성주석님께서만이 내놓으실 수 있는 민족대단합총서』라며 극구 찬양하였다.

참으로 불후의 명저 『우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자』에는 조국통일과 민족대단결을 위해 바치신 주석님의 불면불휴의 사색과 노고, 쌓으신 업적이 깃들어 있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한평생은 조국통일을 위한 역사, 민족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해 투쟁하신 애국애족의 역사로 일관되어 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민족의 대단결을 민족의 생사운명과 관련되는 가장 심각하고 절박한 문제로 제기하시고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민족의 대단결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영도하시었다.

역사적인 4월남북연석회의를 소집하시고 조국통일과 민족대단합의 경륜을 펼치신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전후 민족분열의 연륜이 덧쌓이고 내외분열주의자들의 「두개 조선」조작책동이 극심한 정세하에서 온 겨레가 조국통일과 민족대단결을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 나서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1970년대초에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을 제시하시어 민족공동의 통일강령을 마련해주시었으며 1980년대에 들어와 남과 북이 서로 상대방의 사상과 제도를 인정하고 용납하는 기초위에서 나라의 통일을 실현할 수 있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제시해주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또한 1993년 4월에 민족대단결의 목표와 이념적 기초, 단결의 원칙과 방도가 전면적으로 명시된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을 발표하시어 조국통일운동이 전 민족적 투쟁으로 활력있게 전진해나가도록 하시었다.

정녕 위대한 주석님께서 내놓으신 민족대단결사상과 주석님께서 이룩하신 민족대단결의 고귀한 경험과 업적은 우리 조국과 민족의 만년재보이며 조국통일을 위한 튼튼한 밑천이다.

위대한 김일성주석님의 민족단합의 사상과 업적, 풍부한 경험과 전통을 고수하고 드팀없이 계승하여 민족대단결의 힘으로 조국을 통일하시려는 것은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확고한 결심이며 의지이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이 결심과 의지는 1997년 8월 4일 노작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에도 어려있고 1998년 4월 18일 노작 『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에도 담겨져 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대용단과 드팀없는 민족대단결사상과 의지에 받들려 두 차례의 평양수뇌상봉이 마련되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이 채택발표되었으며 우리 민족끼리의 기치밑에 힘차게 전진하는 6. 15자주통일시대가 펼쳐지게 되었다.

오늘 우리 민족앞에는 조국통일의 이정표이며 민족대단결선언인 남북공동선언들을 더욱 높이 치켜들고 조국통일진군운동을 과감히 벌여나가야 할 중대한 과제가 나서고 있다.

지금 우리 민족의 조국통일위업을 가로막는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은 그 어느때보다도 악랄하다.

이명박 보수당국은 온 겨레가 한결같이 지지환영하는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을 터무니없이 헐뜯고 민족공동의 대단합 이념인 우리 민족끼리를 「배타적 민족주의」로까지 중상모독하면서 남북관계를 파국에로 몰아넣었다. 보수당국은 그 무슨 『원칙고수』의 간판밑에 대결정책을 집요하게 추구하면서 외세와 함께 반북모략과 북침전쟁도발책동에 날뛰고 있다.

현 당국의 대결책동은 지난해에 일어난 모략적인 천안함 사건과 연평도 사건 그리고 최근에 연이어 감행된 악랄한 반북 특대형 도발사건들을 계기로 절정에 달하고 있다.

MB의 반통일적 책동으로 남북관계가 최악의 파국상태에 처하고 북침전쟁발발의 위험이 날로 높아가고 있는 오늘의 정세는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온 겨레가 반통일세력의 도전을 짓부수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정의의 애국투쟁에 합심하여 총 궐기해 나설 것을 요구하고 있다.

전 민중은 민족대단결의 기치, 6.15공동선언의 기치밑에 굳게 단결하여 나라의 평화와 통일을 앞당겨 이룩하기 위한 거족적 투쟁을 힘차게 벌여나가야 한다.

조국통일위업의 길은 아직 험난하다.

그러나 탁월한 사상과 비범한 영도로 온 겨레를 민족대단결의 기치아래 하나로 굳게 묶어세우시는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을 높이 모시고 있기에 우리 민족의 통일위업은 머지않아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