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영]
 


 

우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러시아협회 성원들은 커다란 흥분 속에 조선노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김정일동지께서 러시아연방의 시비리와 원동지역을 비공식 방문하시었다는 기쁜 소식에 접하게 되었다.

김정일동지의 이번 방문은 국제사회의 커다란 관심을 끈 사변이다.

김정일동지께서 러시아를 방문하시어 러조 두 나라 인민들의 친선관계를 보다 심화발전시키시고 두 나라 사이의 평등하고 다방면적인 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신 것은 러조관계발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으로 된다.

이번에 세계의 수많은 언론들이 김정일동지의 방문에 최대의 관심을 가지고 앞을 다투어 보도경쟁을 벌였다. 이것은 김정일동지께서 지니고 계시는 높은 국제적 위신에 대한 산 증거로 된다.

러시아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강을 사이에 둔 친근한 이웃이며 두 나라 인민들은 서로 지지협조하면서 친선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두 나라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것은 러시아와 조선인민의 지향이며 그것은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 지역의 평화와 안전보장에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김정일동지께서 러시아 시비리와 원동지역을 방문하신 것은 러조관계발전역사에 또 하나의 빛나는 한페이지로 아로새겨지게 될 것이다. 지난 기간 우리 협회는 나라의 자주권을 수호하고 강성대국을 건설하며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에 연대성을 표시하여 왔다. 우리는 김정일동지의 이번 방문이 성공적으로 진행된데 대하여 진심으로 축하를 드린다.

러조관계발전의 새로운 역사가 펼쳐지고 있는 지금 우리는 앞으로도 친선적인 조선인민과의 형제적 우의와 연대성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결의에 충만되어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러시아협회 서기장 웨. 아. 뻬뜨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