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러시아연방과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을 성과적으로 마치시었다는 감격적인 소식에 접한 지금 경향의 각계 민중은 끝없는 기쁨과 절세의 위인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에 휩싸여있다.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민중은 주체혁명위업과 세계 자주화위업 수행에서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는 시기에 또다시 러시아와 중국을 방문하시어 조국과 민족, 시대와 역사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리고 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번에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면서 지역의 발전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시었으며 사회주의 강성국가건설에 유리한 국제적 환경을 마련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러시아방문기간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수도로부터 수천km나 떨어 진 지방도시에까지 와서 장군님을 최대의 성의를 다하여 맞이하였으며 이북이 나라의 실정에 맞게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개선하기 위하여 취하고 있는 적극적인 조치들에 전적인 지지를 표시하였다.

두 나라 영도자들은 2000년 평양에서 조인된 북러공동선언과 2001년 북러모스크바선언, 그리고 북러사이의 친선, 선린 및 협조에 관한 조약의 정신에 기초하여 두 나라사이의 친선과 평등, 호혜적 협조관계를 확대강화할 데 대하여 일치하게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과의 상봉과 회담을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 친선과 협조를 증진시키고 토의된 문제들에서 완전한 견해일치를 보시었다.

두 나라 영도자들은 회담을 통하여 전제조건없이 6자회담을 재개하며 9. 19공동성명을 동시행동의 원칙에 기초하여 이행함으로써 한반도의 비핵화를 앞당겨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하였다.

이것은 한반도 핵 문제해결에 대한 이북의 정당하고도 일관한 입장에 대한 지지인 동시에 한반도 전체를 핵 무기없는 지대, 평화지대로 만들려는 이북의 노력에 대한 고무로 된다.

또한 국제무대에서 강권과 전횡을 반대하며 공정한 국제질서를 수립함으로써 지역 및 세계의 평화와 안전에 적극 기여하려는 두 나라의 의지가 피력되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을 우러러 러시아연방의 원동 및 시베리아지역에 끓어오르던 열광의 환호성은 중국 동북지역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는 3일간에 걸쳐 중국의 동북지역을 통과하시면서 이르시는 곳마다에서 중국의 중앙과 지역의 일꾼들과 민중들의 진심어린 열렬한 환영을 받으시었으며 그들과 친선적인 담화를 나누시면서 동북지역 민중들의 풍습과 생활을 더욱 깊이있게 요해하시었다.

장군님께서는 중국의 여러 도시와 지역들을 경유하시면서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리시어 북중친선의 강화발전에 다시금 거대한 공헌을 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이번 러시아연방과 중국방문을 통하여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미국의 패권주의정책에 호된 타격을 안기시고 세계 정치의 흐름을 자주의 궤도위에 확고히 올려세우심으로써 인류의 자주위업을 힘있게 촉진하시었다.

경애하는 장군님의 이번 러시아연방과 중화인민공화국에 대한 방문성과를 통해 우리 변혁운동가들과 민중은 얼마나 위대한 분을 민족의 영수로 모셨는가를 폐부로 절감하였다.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민중은 절세의 위인을 모신 민족적 자긍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장군님의 대외활동업적을 길이 빛내어야 한다.

러시아와 중국방문을 통하여 이룩하신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과 위인상을 널리 홍보하여 경향각지에서 위인숭배열기를 더욱 고조시켜야 한다.

이와 함께 장군님께서 지니신 높으신 국제적 권위와 진보적 인류의 흠모심을 널리 소개선전함으로써 절세의 위인을 모신 민족적 자긍심을 깊이 간직하도록 해야 한다.

그리하여 전 민중이 민족의 운명이시고 미래이신 경애하는 장군님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도록 해야 한다.

우리 이남민중은 6. 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 4선언의 기치따라 자주통일운동을 힘있게 벌여 통일의 새 날을 앞당겨 오는 것으로 장군님께서 외국방문에서 이룩하신 위대한 업적을 더욱 빛내어 나가야 한다.

6. 15공동선언은 통일의 영수이신 김정일장군님께서 높이 세워주신 새 세기 통일이정표이며 10. 4선언은 6. 15선언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한 실천강령이다.

민족공동의 통일선언들에는 경애하는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뜻이 빛발치고 있으며 민족의 단합과 통일을 위해 바치시는 장군님의 심혈과 노고가 그대로 어려 있다.

공동선언 실천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여나가는 길이 위대한 장군님의 뜻을 받들어 자주통일을 이루는 길이며 장군님의 영도업적을 더욱 빛내이고 민족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길이다.

내외호전세력의 북침전쟁책동을 반대하는 투쟁에 계속 박차를 가해야 한다.

지금 미국과 친미호전세력은 무분별한 북침전쟁소동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엄중히 위협하고 있다.

최근에만도 「을지 프리덤 가디언」을 비롯한 합동군사연습들과 각이한 급의 전쟁연습들을 연이어 벌여놓음으로써 가뜩이나 첨예한 한반도정세를 일촉즉발의 전쟁형세에로 몰아가고 있다.

전 민중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반전평화투쟁의 불길을 더 세차게 지펴 올려야 한다.

이와 함께 전쟁의 근원인 미군을 철수시키며 친미보수세력을 반대하는 투쟁을 강력히 전개해 나가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을 벌이시며 이루어 놓으신 불멸의 업적을 더욱 빛내이는 것은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을 비롯한 전체 애국민중의 의무이기전에 양심이고 도리이다.

각계 민중은 절세의 위인을 민족의 어버이로 높이 모신 한없는 영광을 안고 자주통일운동을 더욱 힘있게 벌여나감으써 경애하는 장군님의 불멸의 대외활동업적을 길이 빛내어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