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일 노동신문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를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우리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10월 31일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 류훙차이동지를 접견하시였다.

여기에는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정은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참모장인 리영호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장인 김경희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가 참가하였다.

류훙차이동지와 함께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대사관 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석상에서 류훙차이동지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인 후진타오동지가 보내온 따뜻한 인사를 전하였다.

또한 얼마전에 우리 나라를 방문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부총리인 리커챵동지가 위대한 장군님께 올리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여드리였다.

대사는 중조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체결 50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 두 당, 두 나라사이의 관계에서는 새로운 획기적사변들이 일어나 관계발전이 가일층 촉진되였다고 말하였다.

김정일총비서동지께서 5월과 8월 두차례나 중국을 방문하시여 전통적인 중조친선을 공고발전시키는데서 불멸의 공적을 쌓아올리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서기처 서기이며 조직부장인 리위엔차오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장더쟝동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위원이며 공안부장인 멍지엔주동지를 비롯한 중국당과 정부의 책임일군들이 뜻깊은 올해 조선을 방문하여 김정일총비서동지의 접견을 받았으며 조선동지들과 함께 정치, 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두 당, 두 나라의 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키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을 심도있게 토의하고 실속있는 합의들을 이룩하였다고 말하였다.

류훙차이동지와 대사관성원들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강성국가건설을 진두지휘하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귀중한 시간을 내시여 자기들을 또다시 만나주신데 대하여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하면서 중조친선의 끊임없는 강화발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결의를 피력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중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키는데 크게 기여한 우리 나라 주재 중화인민공화국 대사관 성원들의 수고와 적극적인 노력을 평가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류훙차이동지와 대사관성원들을 위하여 만찬을 마련하시였다.

만찬회는 친선의 정 넘치는 따뜻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