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영]

개나발을 불지 말라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

그래 이명박은 핵 위협이 어디서 오는지 과연 모른단 말인가.

동족인 북에 대해, 그리고 우리 민족전체에 대해 핵 위협을 가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미국이며 그 악마의 핵무기는 이 땅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미국의 핵 무기 때문에 우리 민중은 어느 하루도 마음 편히 살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도 감히 『북핵문제』니 뭐니 하며 마치도 핵 위협이 북에서 오는 것처럼 사태를 오도하니 이명박이야말로 특등 매국역적이 분명하다.

권좌를 유지하기 위해서라면 상전의 비위를 맞춰 흰 것도 검은 것으로, 검은 것도 흰 것이라고 우기는 이명박 역도의 얼림 수에 속을 민중은 한명도 없다.

오히려 역도를 향한 민중의 분노만이 더 커질 것이다.

그러니 개나발을 불지 말고 잠자코 있는 것이 좋을 것이다.

(평화운동가 김철영)

핵 문제 해결의 선결조건

이제 열리게 될 핵 안보정상회의에서 『북핵문제를 집중 조율할 것』이라느니 뭐니 하며 회의를 반북모략판으로 만들려는 역적패당의 책동이 정말 어리석다.

한반도 핵 문제가 미국 때문에 산생되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이다.

핵무기를 처음 사용한 것도, 핵 위협을 가하고 있는 것도 바로 미국이다.

이북이 자위적 핵 억제력을 마련한 것은 전적으로 미국의 핵 위협에 대처하여 민족의 안녕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그러니 이성이 있고 한 조각의 양심이 있다면 「북핵문제」에 대해 떠들 것이 아니라 동족을 겨냥한 미국의 핵무기문제부터 거론하며 이 땅에 전개된 미국의 핵무기를 철수시키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것이 한반도의 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선결조건이다.

(교수 이인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