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4월 16일 노동신문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태양절에 즈음하여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뜻깊은 태양절에 즈음하여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4월 15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불세출의 위인이시며 탁월한 선군령장이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 영생의 모습으로 계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경건하고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인 김영남동지, 최영림동지, 최룡해동지, 리영호동지, 김경희동지, 김정각동지, 장성택동지, 박도춘동지, 김영춘동지, 김국태동지,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 양형섭동지, 리용무동지, 강석주동지, 현철해동지, 김원홍동지, 리명수동지, 김양건동지, 김영일동지, 태종수동지, 김평해동지, 문경덕동지, 주규창동지, 곽범기동지, 김창섭동지, 리병삼동지, 로두철동지, 조연준동지와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 당 및 내각, 사회단체 일군들, 조선인민군 지휘성원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위대한 수령님과 어버이장군님의 립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립상 량옆에는 당기와 공화국기, 군기들이 세워져있었으며 조선인민군 륙해공군 및 로농적위군 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을 우러러 조선인민군 륙해공군 및 로농적위군명예위병대 대장이 영접보고를 드리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립상에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공동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꽃바구니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가장 경건한 심정으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어버이장군님의 태양상을 우러러 가장 경건한 심정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어버이장군님의 유훈을 높이 받들어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더욱 힘차게 투쟁해나갈 불타는 맹세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