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영]

민족이 부흥하는 길

뜻깊은 태양절을 앞두고 이북의 만수대언덕에 어버이 김일성주석님과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동상이 정중히 모셔졌다고 한다.

불세출의 선군태양이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조선노동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모시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조선노동당 제1비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높이 모신 민족의 자긍심이 삼천리강산에 끝없이 차고넘치고 있는 시기에 동상건립소식에 접한 우리 이남민중은 절세의 위인들에 대한 솟구치는 그리움으로 마음을 진정할 수 없다.

민족재생의 은인이시며 존엄의 상징이신 백두산 위인들을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 모시는 것은 우리 겨레의 응당한 본분이며 숭고한 도덕의리이다.

온 겨레의 한결같은 염원을 헤아리시어 몸소 동상건립사업을 발기하시고 어버이 주석님의 탄생 100돌을 앞둔 경사로운 시기에 완공시켜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무슨 말로 감사의 인사를 드렸으면 좋을 지 모르겠다.

진정 우리 민족이 부흥하는 길은 사상도 영도도 덕망도 절세의 위인들 그대로이신 김정은동지를 잘 받들어나가는데 있다는 진리를 더욱 자각하게 하는 4월의 봄이다.

나는 오늘의 이 감격을 영원히 가슴에 안고 백두산 위인들의 필생의 염원이며 민족의 최대숙원인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앞당기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통일운동가 김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