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 부위원장담화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조국통일의 3대원칙에 대하여』를 발표하신지 40돌이 되었다.

언제나 하나의 조선만을 생각해오신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1972년 5월 3일 남북고위급 정치회담에 참가한 남측대표를 친히 만나주시고 나라의 통일문제해결에서 출발점으로 되는 근본원칙들을 밝힌 조국통일 3대원칙을 천명하시었다.

주석님께서 밝혀주신 조국통일 3대원칙은 외세에 의존하거나 외세의 간섭을 받음이 없이 자주적으로 통일을 실현하며 사상과 이념,제도의 차이를 초월하여 민족대단결을 도모하며 무력행사에 의거하지 않고 평화적방법으로 통일을 이룩하는 것이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조국통일 3대원칙을 남측과 합의하시고 이를 7.4남북공동성명을 통해 내외에 엄숙히 선포하도록 하신 것은 조국통일 영도사에서 특기할 자리를 차지하는 불멸의 공적이다.

조국통일 3대원칙이 발표됨으로써 우리 민중은 통일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이익에 걸맞게 해결해갈 수 있는 가장 위력한 사상이론적 무기를 받아 안게 되었으며 미제국주의와 친미사대 매국노들에게 결정적인 타격을 가하고 민족의 통일운동사에서 근본적인 전환의 계기를 열어놓게 되었다.

위대한 주석님의 조국통일구상을 빛나게 이어가시는 어버이 김정일장군님께서는 1972년 7월 14일 『조국통일 3대원칙을 관철하기 위하여 견결히 투쟁하자』라는 불후의 저서를 발표하시고 그 실현에로 온 겨레를 이끌어주시었다.

위대한 주석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 노선을 기어이 실현할 철의 신념을 지니신 어버이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주석님께서 밝혀주신 조국통일 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을 조국통일 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시고 온 겨레를 주석님의 통일유훈관철에로 불러일으키시었다.

특히 애국의 대용단으로 두차례의 평양상봉을 마련하시어 조국통일의 이정표인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채택발효시키시었다.

하기에 지금 이 시각 우리 반제민전의 전위투사들과 각계애국민중은 조국통일 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 10대강령,고려민주연방공화국 창립방안을 제시하시어 겨레의 통일앞길을 밝혀주시고 뜨거운 동포애로 우리민족끼리 자주통일시대를 열어주신 위대한 주석님과 어버이장군님의 뜻을 받들어 백두산위인들의 필생의 염원인 조국통일을 기필코 안아올 불타는 결의를 가다듬고 있다.

오늘 우리 겨레의 통일운동의 진두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서 계신다.

위대한 주석님과 어버이장군님의 뜻대로 통일된 조국을 겨레에게 안겨주시려는 것은 김정은동지의 확고한 신념이고 철의 의지이다.

각계애국민중은 김정은동지를 따르는 길에 통일된 강성대국이 있으며 온 겨레가 자자손손 복락하는 길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그분의 조국통일구상을 충정으로 받들어 나가야 한다.

6.15공동선언과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철저히 고수하고 이행해 나가야 한다.

6.15공동선언 이행이자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이다.

지금 6.15자주통일시대를 군부독재시절로 돌려 세워놓은 이명박과 새누리당의 보수패당은 민족의 최고존엄까지 중상모독하면서 정세를 전쟁접경에로 몰아가고 있다.

만고대역죄의 주범인 이명박과 새누리당의 보수세력 척결에 우리민족끼리 시대를 열어 나가는 길이있다.

전 국민은 우리민족끼리를 통일의 표대로 높이 치켜들고 6.15시대의 암초인 역적패당을 역사의 쓰레기통에 처박아 넣기 위한 범국민적인 투쟁을 줄기차게 벌여 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이명박과 한 속통인 박근혜를 전 국민의 이름으로 단호히 심판하고 정치무대에서 제명하기 위한 홍보전을 광범위하게 벌여 박근혜의 대선음모를 단호히 저지 파탄시켜야 한다.

우리 반제민전은 전 국민과 함께 6.15자주통일시대를 반드시 열어 나갈것이다.

주체101(2012)년 5월 3일

서   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