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3일 노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8월 2일 우리 나라를 방문하고있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대표단을 접견하시였다.

여기에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장 왕쟈루이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성원들과 류훙차이 주조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가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인 김양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김성남동지가 함께 참가하였다.

석상에서 왕쟈루이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후진타오총서기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이 보내는 인사를 전하여드리였다.

그는 중국인민의 친근한 벗이시며 스승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에 대한 심심한 추모의 뜻을 표시하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혁명과 중조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발전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고 말하였다.

왕쟈루이동지는 경애하는 김정은제1비서동지의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롭고 위대한 성과를 거두고있다고 하면서 중국당과 인민은 이에 대해 진심으로 기뻐하고있다고 말하였다.

그는 두 당,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이 친히 마련해주시고 키워주신 전통적인 중조친선관계를 공고발전시키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라고 강조하면서 중조친선의 꽃이 보다 아름답게 피여 풍성한 열매를 맺으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이에 사의를 표시하시고 후진타오총서기동지를 비롯한 중국공산당 중앙령도집단에 인사를 전하신 다음 왕쟈루이동지와 따뜻하고 친선적인 담화를 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대표단이 준비하여온 선물을 드리였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손님들을 위하여 만찬을 마련하시였다.

만찬회에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장 왕쟈루이동지를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성원들과 류훙차이 주조 중화인민공화국 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초대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인민군 총정치국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국방위원회 부위원장인 장성택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내각부총리인 강석주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후보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비서들인 김영일동지, 김양건동지, 문경덕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김병호동지, 김성남동지, 리수용동지가 참가하였다.

만찬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