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일 노동신문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새해에 즈음하여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

 

조선로동당 제1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부인 리설주동지와 함께 새해 2013년에 즈음하여 1월 1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였다.

당과 국가, 군대의 책임일군들인 김영남동지, 최영림동지, 최룡해동지, 장성택동지, 현영철동지, 김격식동지, 김기남동지, 최태복동지, 박도춘동지, 김영춘동지, 양형섭동지, 강석주동지, 현철해동지, 김원홍동지, 리명수동지, 김양건동지, 김영일동지, 김평해동지, 곽범기동지, 문경덕동지, 주규창동지, 김창섭동지, 로두철동지, 리병삼동지, 조연준동지와 당중앙위원회 지도기관성원들이 함께 참가하였다.

또한 《광명성-3》호 2호기를 성과적으로 발사하는데 공헌한 과학자, 기술자, 로동자, 일군들이 여기에 함께 참가하였다.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영광찬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이 집대성되여있고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 영생하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앞길을 밝혀주고 축복해주시는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은 숭엄한 분위기에 휩싸여있었다.

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대원수님과 김정일대원수님의 립상이 모셔져있는 홀에 들어서시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 량옆에는 당기와 공화국기, 군기들이 세워져있었으며 조선인민군 륙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로농적위군 명예위병대가 정렬해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을 우러러 조선인민군 륙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로농적위군 명예위병대 대장이 영접보고를 드리였다.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에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또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의 공동명의로 된 꽃바구니가 진정되였다.

꽃바구니의 댕기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라는 글발이 씌여져있었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립상을 우러러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신 다음 위대한 수령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 가장 경건한 심정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훈장보존실, 울음홀, 사적렬차, 사적승용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이어 어버이장군님께서 생전의 모습으로 계시는 영생홀에 들어서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참가자들과 함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대원수님께 가장 경건한 심정으로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면서 삼가 인사를 드리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어버이장군님의 훈장보존실, 사적승용차와 전동차, 배, 렬차보존실들을 돌아보시였다.

참가자들은 새로운 주체 100년대의 첫 년륜을 민족적대경사로 빛내인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강성국가건설과 조국통일의 력사적위업을 실현하는 투쟁에 한몸 다 바침으로써 새해를 민족사에 특기할 자랑스러운 한해로 더욱 빛내여갈 굳은 결의를 다지였다.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의 두리에 천만군민이 더욱 철통같이 뭉쳐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신 위대한 대원수님들의 축복속에 뜻깊은 새해 2013년을 맞이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휘황찬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번영만이 있을것이다.

 

본사정치보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