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야 한다

올해에 거족적인 통일애국투쟁으로 조국통일의 새로운 국면을 열어 나가는데서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조국통일문제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풀어 나가는 것이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풀어 나간다는 것은 말 그대로 통일문제해결에서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 마음을 합쳐 우리 민족의 의사와 이익에 걸맞게 자주적으로 풀어 나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민족끼리는 우리 겨레가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견지해야 할 기본입장이며 자세이다.

조국통일위업은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끝장내고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민족자주위업, 우리 민족 자신의 위업이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치려는 입장을 확고히 견지해야 조국통일위업을 자주적으로 실현해 나갈 수 있다.

조국통일의 주체는 전체 우리 민족이며 온 민족이 힘을 합치면 이 세상 못해낼 일이 없다.

어떤 사회적 운동에서든지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높여야 승리할 수 있는 것처럼 조국통일위업도 그 주체인 우리 민족이 자기의 책임과 역할을 비상히 높여 나갈 때 비로소 승리적으로 결속될 수 있다.

그것은 조국통일위업이 우리 민족의 자주위업이며 조국통일을 이룩할 수 있는 힘도 그 직접적 담당자도 우리 민족이기 때문이다.

주체의 위력은 바로 단결의 위력이다. 온 민족이 하나로 굳게 뭉쳐 통일의 주체를 강화하는 여기에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결정적 담보가 있다.

우리 민족은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통하여 반세기이상에 걸친 민족분열의 비극을 끝장내고 통일을 앞당기는 지름길을 열어놓았다.

동족대결의 냉기만이 풍기던 이 땅에 민족적 화해와 단합의 새로운 장이 펼쳐지고 삼천리강토에 6.15자주통일시대가 열리는 가슴벅찬 나날들을 통하여 우리 겨레는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이룩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갈 때 조국통일의 밝은 앞날이 있다는 굳은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지나온 역사는 민족을 우선하고 중시하는 입장에서 민족적 단합을 이룩하면 이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는 것을 웅변으로 확증해주고 있다.

각계 민중은 민족우선, 민족중시, 민족단합의 입장에 서서 전 민족적 위업인 조국통일의 대의에 모든 것을 복종시키고 지향시켜 나가야 한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문제를 자주 적으로 풀어 나가는데서 외세의 지배와 간섭, 침략과 전쟁책동을 단호히 반대배격하며 조국통일을 방해하는 그 어떤 행위도 절대로 허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땅에서 민족분열의 비극을 강요하고 대한반도 지배전략을 실현하려는 미국의 침략적 본성은 절대로 변할 수 없으며 그를 실현하기 위한 북침전쟁책동은 날로 노골화되고 있다.

미국의 지배와 간섭, 침략과 전쟁책동을 끝장내지 않고서는 민족적 자주권을 이룩할 수 없고 조국의 자주적 평화통일도 성취될 수 없다.

미국의 북침 전쟁도발책동은 온 겨레에게 참혹한 전쟁의 참화를 몰아오는 근본요인이다.

미국은 친미 보수정권을 사촉해 동족대결과 북침 전쟁책동에로 부추기면서 어부지리를 얻으려고 꾀하고 있다.

친미 사대와 동족대결에 환장한 현 보수당국은 미국의 대북 적대시정책에 적극 편승하면서 극단한 대결과 북침전쟁책동에 매달려왔으며 6.15의 고귀한 성과물을 모조리 짓밟고 정세를 최악의 전쟁접경에로 몰아갔다.

동족보다 외세를 더 중시하고 민족공조보다 외세와의 공조를 우선시하는 보수당국의 반통일 대결책동으로 말미암아 역사의 전진에 제동이 걸리고 겨레의 가슴에 아물 수 없는 아픈 상처를 남겼다.

지난 5년간의 남북 대결사를 통하여 우리 국민은 이명박 보수패당과 같은 친미 사대, 반통일 매국집단은 다시는 생겨나지 말아야 할 민족의 수치라는 것을 절감하고 있다.

친미 사대와 동족대결로 잔명을 부지하면서 민족자주통일의 앞길에 엄중한 난관을 조성한 보수당국의 민족반역책동이 묵인되고 다음 기에까지 연장되는 것은 더이상 용납될 수 없다.

각계 민중은 온갖 불행과 고통의 화근인 미국의 침략과 북침 전쟁책동을 단호히 분쇄하고 보수당국의 반통일 죄악을 철저히 결산하기 위한 반미 반파쇼 민주화투쟁과 함께 평화통일과 민족공동의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조국통일투쟁을 더욱 힘차게 벌여야 한다.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풀어 나갈때 조국통일의 역사적 위업은 반드시 성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