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설]

통일운동을 힘차게 벌여나가자

 

지금 남과 북, 해외의 온 겨레는 6.15공동선언의 기치를 높이 치켜 들고 조국통일운동을 힘차게 벌여 나가고 있다.

이것은 역사적인 6.15공동선언의 기본정신에 따라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나라의 통일을 자주적으로 이룩하려는 우리 민족의 확고한 통일의지의 표출이다.

조국통일은 우리 민족의 자주위업이며 민족자주통일은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을 떠나서 결코 생각할 수 없다.

우리 민족이야말로 조국통일의 담당자이며 주인이다.

6.15공동선언발표 이후 우리 민족은 명실공히 조국통일의 담당자, 주인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자주통일을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임으로써 조국통일의 앞길에 새로운 전환적 국면을 열어 놓았다.

조국통일의 앞길에 전환적 국면이 마련된 오늘의 현실은 우리 민족이 조국통일의 주체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을 어느때보다도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

조국통일위업의 성패는 우리 민족이 어떻게 투쟁하는가 하는데 달려 있다.

더욱이 오늘 미국과 그에 추종하는 한나라당을 비롯한 내외분열주의세력, 반통일세력의 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고 있는 현실은 그들의 반통일책동을 단호히 짓부수고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벌여 나갈 것을 요구하고 있다.

남과 북, 해외의 온 겨레는 자기 힘으로 민족의 운명을 개척하고 자주통일을 이룩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안고 통일운동을 더욱 과감하게 벌여 나가야 한다.

통일운동은 조국통일의 주인인 우리 민족이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벌여 나갈 때만이 더욱 힘차게 진전될 것이며 결국 승리를 이룩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국의 자주통일을 지향하는 통일운동단체들을 비롯한 시민 사회단체들, 광범위한 각계 민중은 민족자주의 기치아래 굳게 뭉쳐 내외분열주의세력의 반통일책동을 분쇄하고 조국통일을 성취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을 더욱 줄기차게 벌여 나가야 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통일연대, 실천연대를 비롯한 통일운동단체들을 강화하는 것과 함께 시민 사회단체들, 각계층 민중과의 연대공동투쟁을 힘차게 벌여 나감으로써 통일운동을 범국민적 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가야 한다.

노동자, 농민, 청년학생, 지식인 등 각계 각층은 소속과 단체의 차이를 초월하여 서로 연대하고 단합하여야 하며 6.15공동선언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한 전 민족적인 운동을 힘차게 벌여 나가야 한다.

이와 함께 6.15공동선언을 부정하고 그 이행을 반대하는 한나라당을 비롯한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수기 위한 투쟁을 끊임없이 벌여 나가야 한다.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은 최대의 애국투쟁이며 나라와 민족을 위한 가장 성스러운 투쟁이다.

애국에 살고 통일을 열망하는 각계층 민중은 민족자주의 기치, 6.15공동선언의 기치를 높이 치켜 들고 하나로 굳게 뭉쳐 힘찬 투쟁을 벌여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앞당겨 와야 할 것이다.

<장 병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