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제의 8.15광주참살만행을

폭로할데 대하여

북조선민주주의민족통일전선 중앙위원회 4차회의에서 연설 1946 8 24

 

여러분이 신문과 방송을 통하여 알고 있는바와 같이 남조선을 강점하고 있는 미군은 8 15 광주에서 우리 인민들에 대한 야만적인 참살만행을 감행하였습니다. 미군은 비행기와 땅크, 무장기동부대, 기마대와 남조선무장경찰대를 동원하여 해방 1주년경축군중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광주시를 향하여 행진하던 화순탄광 로동자들을 백주에 습격하였으며 군중대회와 시위를 끝마치고 돌아 가는 그들에게 또다시 폭행을 가하였습니다. 그리하여 100여명의 사상자가 났으며 많은 사람들이 체포되고 행방불명되였습니다. 이것은 조선인민에 대한 미제침략자들의 참을수 없는 야수적인 만행입니다.

남조선인민들에 대한 미군의 이와 같은 야수적만행은 비단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미군은 남조선에 상륙한 첫날부터 군정을 실시하면서 진보적민주세력을 공공연히 탄압하고 있으며 무고한 인민들과 애국자들을 닥치는대로 체포, 투옥, 학살하고 있습니다. 일제식민지통치시기와 다름없이 인민들에 대한 정치적박해와 경제적착취가 강화되고 광주참살사건과 같은 잔인무도한 만행이 련이어 빚어 지고 있는것이 바로 오늘의 남조선현실입니다.

제반 사실은 미군이 해방자가 아니라 남조선을 강점한 침략자이며 조선인민에 대한 억압자라는것을 말하여 주고 있습니다.

광주참살만행은 오늘 남북조선의 각계각층 인민들속에서 미군정에 대한 치솟는 격분과 증오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금 서울을 비롯한 남조선각지 인민들은 미군정을 반대하여 투쟁하고 있으며 북조선의 각계각층 인민들도 광주참살사건에 대한 소식이 전해 지자 미군의 만행을 치솟는 민족적의분을 가지고 규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날이 갈수록 우심해 지는 미군정의 횡포성에 대하여 더는 참을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번의 광주참살사건을 계기로 미군의 야수적만행과 미군정의 반동적, 반민주주의적 책동을 적라라하게 폭로규탄하여야 합니다.

우선 광주참살사건을 국제회의들에 제소하여 미제의 만행을 단죄하는 국제적여론을 환기시켜야 하겠습니다.

미제의 광주참살만행은 국제공약들에 배치되는 범죄행위이며 우리 민족의 민주주의적권리에 대한 란폭한 침해행위입니다. 미제의 광주참살만행을 단죄하고 세상에 폭로하는것은 민족의 존엄을 귀중히 여기며 나라의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 투쟁하는 우리 인민의 신성한 권리입니다.

북조선민주주의민족통일전선 중앙위원회는 8.15해방이후 남조선에서 감행한 미제의 만행과 반인민적책동에 대하여 국제기구들에 제소하여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북조선민전에서는 미제가 감행한 범죄행위를 구체적으로 조사하기 위한 조사단을 남조선에 파견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또한 각계각층의 광범한 인민들속에서 미제의 광주참살 진상을 폭로하는 선전사업을 진행하여야 하겠습니다.

민전산하 정당, 사회단체들에서는 미제의 만행을 폭로규탄하는 군중집회와 가두시위, 강연, 해설담화 등을 광범히 진행하는 동시에 출판물과 방송을 통하여 인민들에게 8.15광주참살사건의 진상을 똑똑히 알려 주어야 하겠습니다.

광주참살만행을 폭로하는 선전사업은 화순탄광 로동자들의 용감한 투쟁에 대한 선전과 결부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화순탄광 로동자들의 투쟁은 미군의 무력탄압에 직접 맞서 싸운 대중적투쟁입니다. 우리는 화순탄광 로동자들을 비롯한 남조선인민들의 용감한 투쟁을 적극 선전하고 고무하여 줌으로써 그들이 미군정을 철페하고 하루속히 북조선과 같은 사회를 건설하며 민주주의완전자주독립을 달성하기 위하여 투쟁하도록 하여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나는 미제의 광주참살만행과 관련하여 북조선민주주의민족통일전선 중앙위원회의 이름으로 전체 조선인민들에게 보내는 격문을 채택하자는것을 제의합니다. 격문이 발표되면 남조선에서 감행되고 있는 미제의 횡포한 만행과 침략적본성이 만천하에 드러나게 될뿐아니라 남조선인민들의 투쟁을 크게 고무하게 될것입니다.

나는 민전산하 정당, 사회단체들이 미제에 의하여 감행된 광주참살만행을 폭로규탄하는 사업을 광범히 조직전개함으로써 조선을 식민지로 만들려는 미국반동파들의 책동을 철저히 분쇄하고 전체 인민을 통일적인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건설을 위한 투쟁에로 더욱 힘차게 불러 일으키리라는것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