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인민의 조국통일위업을 지지하여

 

ㅡ스페인에 본부를 둔 조선과의 친선협회 연례회의가 ≪6.15남북공동선언,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지지≫라는 주제로 10월 23일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었다.

회의에는 협회위원장 알레한드로 카오베노스와 여러 나라 지부대표들, 성원들이 참가하였다.

협회위원장은 보고에서 6.15남북공동선언발표는 조선인민의 통일운동에서 역사적 사변이었으며 남북 사이의 상호 이해를 도모하고 자주적 평화통일을 하루빨리 앞당기기 위한 중요한 계기로 되었다고 하였다.

또한 그는 6.15남북공동선언의 실천강령인 10.4선언의 채택은 조선민족의 통일운동에 밝은 전망을 열어놓았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김일성주석께서는 1980년 10월 10일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제시하시었으며 연방국가가 실행하여야 할 10대 시정방침을 밝혀주시었다고 강조하면서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선통일문제해결의 가장 현실적인 방안이라고 지적하였다.

다음으로 협회  영국지부대표와  독일지부대표를 위시한 토론자들은 김일성주석은 나라의 통일을 위해 한생을 바치신 위대한 분이시라고 칭송하면서 그분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가장 정당한 조국통일3대헌장이다, 나라의 통일을 위한 조선인민의 투쟁은 세계 진보적 인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 속에 반드시 성과를 거둘 것이다고 강조하였다.

ㅡ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제시 30돌 기념토론회가 페루에서 진행되었다.

토론회에는 페루 페데리코 빌라레알국립종합대학 경제학부 김일성경제이론연구소조 조정자, 페루 김일성주의연구소조 위원장,주체선군정치연구 페루-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조선의 자주적 평화통일지지 페루위원회 서기장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토론회에서 발언한 주체선군정치연구 페루-조선친선협회 위원장과 조선의 자주적 평화통일지지 페루위원회 서기장은 조국통일3대원칙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이 조선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한 가장 정당한 조국통일3대헌장이라는 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세계진보적인민들의 련대활동

 

ㅡ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제시 30돌에 즈음하여

ㅇ스페인에 본부를 둔 조선과의 친선협회 영국지부가 10월 6일 성명발표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제시하신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선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역사적 사변으로 된다.

우리는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으로서 미국이 이남에서 미군과 군사기지를 철거할 것과 이남당국이 반북대결소동과 친미사대정책을 걷어 치우고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이행할 것을 요구한다.

 

ㅇ나이제리아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가 최근 성명발표

성명은 다음과 같다.

조선의 통일을 가장 빨리 실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도는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 두 개 제도, 두 개 정부에 기초한 연방제방식의 민족통일국가를 창립하는 것이다.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조국통일3대원칙, 전 민족대단결10대강령과 함께 조국통일3대헌장을 이루고 있다.

우리는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에 대한 전적인 지지를 재 확언하며 이 방안이 실현될 때까지 조선인민과 함께 투쟁할 것이다.

 

ㅇ남아프리카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연대성협회가 15일 성명발표

성명은 다음과 같다.

위대한 김정일영도자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제시하신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을 기어이 실현하시기 위하여 2000년에는 민족이 힘을 합쳐 조국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해결해나가며 연방제방식으로 통일을 지향해나간다는 것을 기본 핵으로 하는 역사적인 6.15남북공동선언을, 2007년에는 그 실천강령인 10.4선언을 채택 발표하도록 하시었다.

우리는 이남당국이 전체 조선인민과 국제사회가 지지하는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과 6.15공동선언을 통일의 이정표로 받아들이고 그 실현에 시급히 나설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10월 15일 러시아 소리방송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전체 조선인민의 한결 같은 지향을 반영한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통일문제에 대한 외세의 간섭을 반대 배격한다.

김일성주석께서 제시하신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은 시대의 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한 합리적인 통일방안으로서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를 보장하기 위한 근본담보이다.

 

ㅇ프랑스조선친선협회 인터넷홈페이지는 10월 14일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김정일영도자께서는 김일성주석의 조국통일유훈을 높이 받들고 6.15통일시대를 펼쳐주시었다.

오늘도 전체 조선인민은 역사적인 6.15남북공동선언과 10.4선언의 기치아래 미국과 이남당국의 반통일적, 반민족적 책동을 짓부수면서 나라의 통일을 외세의 간섭이 없이 자주적으로, 평화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투쟁을 힘차게 전개하고 있다.

 

ㅡ미제와 이남당국의 북침전쟁연습을 규탄하여

ㅇ미국선군정치연구소조와 반제민전과 이남인민들의 투쟁지지 미국연대위원회가 미제와 이남당국의 10월 7일 연합대잠수함훈련을 강행한 것과 관련하여 이를 규탄하는 공동성명을 발표

성명은 다음과 같다.

미제와 이남당국의 전쟁연습은 조선인민을 놀래우고 제국주의의 노예로 만들어 보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미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침략하고 정복할 것을 노리며 주권에 관한 국제법을 유린하고 세계를 위협하고 있다.

우리는 미제와 이남당국의 전쟁연습을 강력히 규탄하며 그들이 앞으로 모든 반북침략전쟁연습을 중지할 것을 요구한다.

우리는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영도에 의하여 미제와 이남당국의 침략책동이 파탄되리라는 것을 확신한다.